도개마을돌봄터 아동 대상 ‘건강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체험
페이지 정보

본문
구미 로컬푸드로 만드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도개마을돌봄터 아동 대상 ‘건강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체험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지난 12월 23일, 구미로컬푸드직매장 금오산점 2층 공유주방에서 도개마을돌봄터 이용 아동 21명을 대상으로 ‘구미 딸기로 만드는 건강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체험’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은 농촌 지역에 위치한 돌봄시설 아동들에게 문화·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크리스마스를 맞아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은 지역에서 생산된 구미 딸기를 활용해 직접 케이크를 만들며, 완성의 기쁨과 함께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케이크 만들기 과정에서 또래 친구들과 협력하며 활동함으로써 사회성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아이들은 “직접 만든 케이크라 더 맛있다”, “친구들과 함께해서 즐거웠다”며 환한 웃음을 보였다.
또한 이번 행사는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로컬푸드 공간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구미시사회공헌지원센터는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전달하며,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소통의 시간도 마련했다.







- 다음글2025 구미도시공사, 지정기탁사업 "턱없는 식당"시즌2 5개 음식점 맞춤형경사로 설치 25.12.2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